본문 바로가기
ReactJS/ReactJS

[ReactJS] React 시작하기 - 프로젝트 생성 및 실행 (ft. npm, yarn)

by 썸머워즈 2022. 7. 1.
반응형

React 역시 Vue와 마찬가지로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node.js가 필요하다.

(없다면 얼른 node.js를 설치해주고 오자)


1. 프로젝트 생성

npm의 패키지 실행 도구인 npx를 사용해서 React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본인이 설치를 원하는 경로에 들어가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주자.

(여기서 만약 yarn을 사용하고 싶다면 따로 설치를 진행해주고 npm과 yarn의 생성 구문이 다르다.)

# create react-app use npm
npx create-react-app my-app

# create react-app use yarn
yarn create react-app my-app

여기서 "my-app"이라고 입력한 부분은 프로젝트명으로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정해주면 된다.

그러면 프로젝트 생성이 진행되면서 진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React 프로젝트가 완성된 것을 볼 수 있다.

 

* 추가적으로 터미널에서 만약 권한이 없다 뭐다 라는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맥북의 경우에는 sudo를 통해 npx를 실행해주면 해결될 것이며, 윈도우의 경우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뒤 Set-ExecutionPolicy Unrestricted를 입력하고 Y를 누르고 엔터를 치면 해결 될것이다...아마?

 

2. 프로젝트 실행

1번을 통해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경로로 이동해주고. (ex. cd my-app)

아래 명령어를 통해 프로젝트를 실행시켜주면 된다.

# start use npm
npm start

# start use yarn
yarn start

그러면 실행에 조금 시간이 걸린 뒤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출력되며 정상적으로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고: https://ko.reactjs.org/docs/create-a-new-react-app.html

 

새로운 React 앱 만들기 – React

A JavaScript library for building user interfaces

ko.reactjs.org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