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uage/JavaScript

[JavaScript] arr.every() - 배열에 존재하는 "모든"값이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지 판별하는 함수

by 썸머워즈 2022. 1. 15.
반응형

Array.prototype.every() 이라는 배열 메서드는 대상 배열에 존재하는 "모든"값이 특정 조건에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메서드이다.

 

▷ 구문

arr.every(callback(curentValue, index, array)[, thisArg])

callback : function 안에서 조건을 체크하며, true/false를 반환한다.
curentValue: 현재 요소 (ex. 반복문의 현재 요소)
index : 현재 요소의 인덱스
array :대상 배열
thisArg : callback을 실행할 때 this로 사용하는 값.


▷ 예제1) Array.prototype.every() 기본 사용법

var arr = [0,1,2,3,4]

// result : false
arr.every(function(elem,index,arr){ 
    return elem < 4;
});

// result : true (es6)
arr.every((elem, index, arr) => elem < 5);

 

구문을 통해 Array.prototype.every() 메서드에 대해 알아봤었는데,

예제를 보면 알겠지만 해당 배열안에 있는 값들이 조건을 "모두" 통과해야만 true를 반환해준다.

 

false를 반환한 예제는 단 하나라도 조건과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false를 반환한 것이다.


지금까지 Array.prototype.every() 메서드에 대해 알아봤는데,

every() 는 "모든" 값들의 조건 통과 여부를 본다면

"단 하나" 라도 만족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some()이라는 메서드 역시 존재한다.

https://mine-it-record.tistory.com/377

 

[JavaScript] arr.some() - 배열에 존재하는 값이 특정 조건을 하나라도 만족하는지 판별하는 함수 (ft.

Array.prototype.some() 이라는 배열 메서드는 대상 배열에 특정 조건에 만족하는게 하나라도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메서드이다. ▷ 구문 arr.some(callback(curentValue, index, array)[, thisArg]) callback : ..

mine-it-record.tistory.com

같이 알아두면 좋을것 같다.


참고 :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JavaScript/Reference/Global_Objects/Array/every

 

Array.prototype.every() - JavaScript | MDN

every() 메서드는 배열 안의 모든 요소가 주어진 판별 함수를 통과하는지 테스트합니다. Boolean 값을 반환합니다.

developer.mozilla.org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