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Eclipse & STS

[Eclipse] Open Resource(ctrl + shift + r) 파일 검색 시 target 폴더 제외하기

by 썸머워즈 2021. 4. 24.
반응형

- Open Resource 파일 검색 시 target 폴더 제외하기 -


이클립스 기반의 웹 개발을 할 때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한다 생각하는

Open Resource 파일 검색(ctrl + shift + r) 기능인데

 

이 기능을 사용할 때 maven build 시 생성되는 target 폴더 역시 검색 대상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하고 아무생각없이 target에 있는 파일을 수정하게되는 실수가 자주 발생한다.

 

그래서 Open Resource 검색 시 target 폴더를 제외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target resource derived

이 방법은 설정하기가 매우 간편하지만, maven 멀티 모듈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곳에서는 추천하지 않는다. 일이 두배가 되기 때문이다. 그 외는 사용해도 상관없다.

 

우선 target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Properties를 들어가주자.



그리고 나서 Resource 화면에서 Derived를 체크해주고 난 뒤 Apply를 해주자.



이런식으로만 설정해주면 Open Resource 검색에서 위와같이 설정해준 target은 제외가 될것이다.

 

근데 앞에서 말한 maven 멀티 모듈에서는 사용하지 말라는 것은 maven project 안에 각 프로젝트 모듈별로 target이 또 들어가기때문에 거기에도 설정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그렇다.


2. project resource filter

이 방법은 프로젝트 설정에서 resource filter를 지정해주는것인데, 1번 방법에 비해 번거롭지만 maven 멀티 모듈을 사용하는 중 이라면 추천하는 방법이다.

 

[Project] - [Properties] 로 들어가 주자.



그리고 [Resource] - [Resource Filters] 메뉴로 들어가서 [Add Filter...] 버튼을 클릭해주자.



이제 target 을 막기 위한 설정을 해보자.

Filter type : Exclude all

Applies to : Folders & All children (recursive)

Filter Details : "target"

아래 이미지 처럼 설정해주고 OK 버튼을 누른다.



마지막으로 아래 화면처럼 나오면 Apply 버튼을 눌러주고 OK 버튼을 눌러주어 끝내자.



이렇게 두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는데

귀찮다고 넘어가지 말고 이런거 설정 한번 해놓고 편하게 개발하자.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