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BS 나 작업일수가 필요한 작업을 할 때
공휴일과 주말을 제외한 총 근무일수(워크데이)를 구해야 하는 상황이다.
달력을 보고 하나하나 확인할수도 없기에
Excel에서 제공해주는 NETWORKDAYS 함수를 이용하여 구해보자.
NETWORKDAYS 함수는
기본적으로 토요일,일요일인 주말은 빼고 워크데이를 계산해준다.
형식은 다음과 같다.
NETWORKDAYS(start_date, end_date, [holidays])
start_date : 시작하는 날짜
end_date : 종료되는 날짜
[holidays] : 공휴일
*holidays 는 생략이 가능하지만 생략할경우 공휴일은 워크데이에 포함하고 주말만 제외한 값을 출력한다.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위에서의 예시처럼 '시작일' 과 '종료일' 을 지정해주면 주말만 제외한 일자를 출력해준다.
공휴일 마저 빼주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따로 명시를 해줘서 사용하는 식이다.
(따로 공휴일을 찾아서 적어줘야한다. 그외에 쉬는날 휴가날짜도 적어서 사용하면 좋다.)
반응형
댓글